‘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24년 10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②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가 이용자의 ‘회사’의 홈페이지 회원가입 또는 상품 구매 등을 위해 수집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 항목>구분 | 개인정보 항목 |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홈페이지 이용 |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 로그인, 회원 본인 식별 |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계약 종료 시 |
본인 인증 | 휴대폰 번호 | 회원 식별을 위한 인증코드 발송 목적 | |
서비스 이용 | 성별, 생년월일, 거주지 (시/도/구), 통신사 | 설문조사 참여 대상자 선정 | |
CS | UUID (앱 사용자 대상) | 회원 문의 사항(CS) 접수 및 답변 | |
서비스 이용 | 광고식별값(ADID, IDFA), 플랫폼 정보(Android, iOS), 어트리뷰션 시 광고 매체 파트너사 정보, IP 주소, 이용 네트워크(3G, wifi), 디바이스 모델명/제조사명/해상도, 디바이스 통신사명, 디바이스 설정 언어/국가, 마켓 인스톨러 데이터 | 마케팅 활용 목적 |
<선택 항목>
구분 | 개인정보 항목 |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포인트 전환 | CI (SCI평가정보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
헤이폴 포인트를 OK 캐쉬백 포인트 전환 및 기프티콘 구매 시 이용 |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계약 종료 시 |
CI, 이름, 회원번호 (SCI평가정보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
헤이폴 포인트를 해피포인트 전환 시 이용 | ||
CI, 회원번호 (SCI평가정보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 헤이폴 포인트를 엘포인트 전환 시 이용 | ||
CI, CJ ONE 회원번호 | 헤이폴 포인트를 CJ ONE 포인트 전환 시 이용 | ||
CI, 네이버페이 회원번호 | 헤이폴 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 시 이용 | ||
포인트 적립 | 회원번호, 성별, 출생 연도, IP 주소, 디바이스 모델명, 구글 광고 ID, 광고주 식별자(ADID 또는 IDFA), 패키지 리스트 | 헤이폴 '광고보고 폴닢적립' 서비스 참여 시 이용 |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이용자의 삭제 요청이 있을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 ‘회사’의 내부방침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③ 관련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 『통신비밀 보호법』에 따른 방문에 관한 기록(통신사실확인자료) : 3개월
다.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전자금융 기록
- 건당 1만원 이하의 전자금융거래 기록 : 1년
- 건당 1만원 초과의 전자금융기록 : 5년
4.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법령에 근거가 있거나 정부의 관련 방침, 지시, 정보주체 본인 또는 제 3 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위험 또는 재산손실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목적의 범위를 넘어 사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그 밖에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하게 될 경우 이용자의 별도 동의를 받은 이후 제공합니다.
서비스 영역 | 제공 받는 자 | 이용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국외이전 여부 |
---|---|---|---|---|
포인트 전환 | OK 캐쉬백 | 폴닢 제휴사 포인트 전환 | 서비스 종료일까지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유가 필요한 경우 의무기간까지 | 해당없음 |
해피포인트 | ||||
엘포인트 | ||||
CJ ONE | ||||
네이버페이 |
4의 2. EU 역외 이전에 관한 사항
‘회사’는 유럽연합(EU)의 한국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적정성 결정에 따라 별도 절차없이 EU 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① 파기절차
② 파기방법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①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이용자의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 내에서 수집, 보관, 처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영역 | 위탁 업체 | 이용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패널 운영 | ㈜피앰아이 | 헤이폴 패널 리서치 서비스 운영 대행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시스템 운영 | ㈜엑스티 | 회원 DB 관리 및 사이트 관리 | |
온라인 결제 | ㈜케이지 이니시스 |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결제시 | |
본인인증 | ㈜다우기술/ ㈜아이디어빈스 |
휴대폰 인증시 SMS발송 | |
SCI평가정보㈜ | 본인인증 업무 대행 | ||
광고 운영 | (주)버즈빌 (재위탁사 :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주)) | 헤이폴 광고 운영 및 고객 문의 대응, 리워드 지급 | |
메일 발송 | (주)처음소프트 | 헤이폴 서베이 참여, 각종 서비스 안내를 위한 메일 발송 업무 대행 | |
앱푸시 발송 | (주)아이지에이웍스 | 헤이폴 이벤트 안내 등 앱푸시 발송을 위한 마케팅 목적 |
② ‘회사’는 위탁 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 26 조에 따라 위탁 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 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정정∙삭제∙이동∙처리 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 1 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 > 내 정보’에서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내 정보’ 내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 41 조 제 1 항에 따라 서면, 전자 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정정∙삭제∙이동∙처리 정지 요구 등을 요청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④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으며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 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과 정해진 규정에 따라 안전하게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 보호법』 제 37 조의 2 에 따라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시스템을 포함하는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여 이루어지는 결정이 자신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해당 결정을 거부하거나 ‘회사’에 해당 결정에 대한 설명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⑦ 제 1 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 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 11 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⑧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35 조 제 4 항, 제 37 조 제 2 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⑨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이동∙처리 정지 등의 요구 시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⑪ 본 서비스는 만 14 세 미만의 아동의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7의 2. EU 내 이용자의 각종 권리
① EU 내 이용자는 『GDPR』 제 15 조~제 22 조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열람∙정정∙삭제(잊힐권리)∙처리제한∙이동∙반대∙프로파일링을 포함한 자동화된 의사결정의 적용을 받지 않을 권리 등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단 ‘회사’는 『GDPR』 제 17 조 삭제권(‘잊힐 권리’)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일부 개인정보를 삭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 법적 청구권의 행사나 방어를 위해 개인정보처리가 필요한 경우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작성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
이름 : 홍남영 직책 : Compliance Group 그룹장 전화번호 : 02-6233-6058 이메일 : smcnclaw@smtown.com |
부서명 : Compliance Group 담당자 : 정하정 전화번호 : 02-6233-6058 이메일 : smcnclaw@smtown.com |
②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③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하기 기관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police.go.kr)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cookie)’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② 쿠키의 설치/운영
③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웹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모바일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10. 개인정보보호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9 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④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11. 광고성 정보 전송
①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신규 컨텐츠 알림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App. PUSH 로 전송할 때 회사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얻고 App. PUSH 의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App. PUSH 본문란 : ‘(광고)’ 라는 문구를 본문 맨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합니다.
③ 광고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이메일, 문자메시지 전송 등 App. PUSH 이외의 방법으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때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해당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 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②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하단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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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처리방침 41차 변경일: 2024년 3월 12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40차 변경일: 2024년 1월 17일 [내용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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