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폴 안내
헤이폴의 새로운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전합니다.
서비스에 대해, 사용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1:1문의를 이용해주세요.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에스엠컬처앤콘텐츠 헤이폴(틸리언 프로 포함, 이하 '회사')은 ‘회사’ 및 ‘회사’가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 (heypoll.co.kr, pro.tillionpanel.com)를 통해 수집 및 처리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24년 3월 12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②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투표, 서베이, 질문하기, 출석체크, 펀앤미션 참여를 통한 헤이폴 포인트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포인트 전환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이용자의 삭제 요청이 있을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 ‘회사’의 내부방침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탈퇴 후 재가입 방지에 관한 개인정보(이메일, 휴대폰번호)기록 : 90일

③ 관련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법)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법)
다.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법)
마.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정보통신망법)
바. 방문에 관한 기록(통신사실확인자료) : 3개월(통신비밀 보호법)
사.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아. 건당 1만원 이하의 전자금융거래 기록 : 1년(전자금융거래법)
자. 건당 1만원 초과의 전자금융기록 : 5년(전자금융거래법)

3.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하거나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법률의 규정 또는 관계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영업의 이동 및 합병 등(‘회사’는 영업의 양도 등에 관한 사유가 발생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 관계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 등을 사전에 고지하며,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 철회권을 부여 합니다.)

② 그 밖에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게 될 경우 이용자의 별도 동의를 받은 이후 제공합니다.

서비스 영역 제공 받는 자 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국외이전 여부
포인트 전환 OK캐쉬백 폴닢 제휴사 포인트 전환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업체별 상이
해피포인트
엘포인트
CJ ONE
교통페이

3의 2. EU 역외 이전에 관한 사항

‘회사’는 유럽연합(EU)의 한국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적정성 결정에 따라 별도 절차없이 EU 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지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전용보관 창고) 보존합니다.

②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①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이용자의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 내에서 수집, 보관, 처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영역 위탁 업체 이용 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패널 운영 ㈜피앰아이 헤이폴 패널 리서치 서비스 운영 대행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시스템 운영 ㈜엑스티 회원 DB 관리 및 사이트 관리
온라인 결제 ㈜케이지 이니시스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결제시
본인인증 ㈜다우기술/
㈜아이디어빈스
휴대폰 인증시 SMS발송
SCI평가정보㈜ 본인인증 업무 대행
광고 운영 (주)버즈빌 헤이폴 광고 운영 및 고객 문의 대응, 리워드 지급
메일 발송 (주)처음소프트 헤이폴 서베이 참여, 각종 서비스 안내를 위한 메일 발송 업무 대행
앱푸시 발송 (주)아이지에이웍스 헤이폴 이벤트 안내 등 앱푸시 발송을 위한 마케팅 목적

② ‘회사’는 위탁 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52조에 따라 위탁 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 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1항에 따라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정정∙삭제∙이동∙처리 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 > 내 정보’에서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내 정보’ 내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 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정정∙삭제∙이동∙처리 정지 요구 등을 요청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④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으며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과 정해진 규정에 따라 안전하게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의2에 따라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시스템을 포함하는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여 이루어지는 결정이 자신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해당 결정을 거부하거나 ‘회사’에 해당 결정에 대한 설명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⑦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 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 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⑧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⑨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이동∙처리 정지 등의 요구 시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⑪ 본 서비스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6의 2. EU 내 이용자의 각종 권리

① EU 내 이용자는 『GDPR』 제15조~제22조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열람∙정정∙삭제(잊힐권리)∙처리제한∙이동∙반대∙프로파일링을 포함한 자동화된 의사결정의 적용을 받지 않을 권리 등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단 ‘회사’는 『GDPR』 제17조 삭제권(‘잊힐 권리’)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일부 개인정보를 삭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법적 의무 이행을 위해 개인정보처리가 필요한 경우
나. 법적 청구권의 행사나 방어를 위해 개인정보처리가 필요한 경우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작성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이름 : 홍남영
직책 : Compliance Group 그룹장
전화번호 : 02-6233-6058
이메일 : smcnclaw@smtown.com
부서명 : Compliance Group
담당자 : 김경훈
전화번호 : 02-6233-6058
이메일 : smcnclaw@smtown.com

②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③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하기 기관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police.go.kr)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이용자의 아이디 저장 및 자동로그인 서비스에 한하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③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개인정보처리 수준

9.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가 이용자의 ‘회사’의 홈페이지 회원가입 또는상품 구매 등을 위해 수집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 항목>
구분 개인정보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홈페이지 이용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회원 본인 식별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계약 종료 시
본인 인증 휴대폰 번호 회원 식별을 위한 인증코드 발송 목적
서비스 이용 성별, 생년월일, 거주지 (시/도/구), 통신사 설문조사 참여 대상자 선정
CS UUID (앱 사용자 대상) 회원 문의 사항(CS) 접수 및 답변
서비스 이용 광고식별값(ADID, IDFA), 플랫폼 정보(Android, iOS), 어트리뷰션 시 광고 매체 파트너사 정보, IP주소, 이용 네트워크(3G, wifi), 디바이스 모델명/제조사명/해상도, 디바이스 통신사명, 디바이스 설정 언어/국가, 마켓 인스톨러 데이터 마케팅 활용 목적

<선택 항목>
구분 개인정보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포인트 전환 CI
(SCI평가정보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헤이폴 포인트를 OK캐쉬백 포인트 전환 및 기프티콘 구매 시 이용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계약 종료 시
CI, 이름, 회원번호
(SCI평가정보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헤이폴 포인트를 해피포인트 전환 시 이용
CI, 회원번호 (SCI평가정보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헤이폴 포인트를 엘포인트 전환 시 이용
CI, CJ ONE 회원번호 헤이폴 포인트를 CJ ONE 포인트 전환 시 이용
CI, 회원번호 헤이폴 포인트를 교통페이 포인트 전환 시 이용
포인트 적립 회원번호, 성별, 출생 연도, IP주소, 디바이스 모델명, 구글 광고ID, 광고주 식별자(ADID 또는 IDFA), 패키지 리스트 헤이폴 '광고보고 폴닢적립' 서비스 참여 시 이용

10. 개인정보보호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및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데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1. 광고성 정보 전송

①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신규 컨텐츠 알림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App. PUSH로 전송할 때 회사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얻고 App. PUSH의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App. PUSH 본문란 : ‘(광고)’ 라는 문구를 본문 맨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합니다.

③ 광고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이메일, 문자메시지 전송 등 App. PUSH 이외의 방법으로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때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해당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②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하단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내역]

현행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2024년 3월 12일)[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40차 변경일: 2024년 1월 17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39차 변경일: 2023년 10월 18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38차 변경일: 2023년 7월 10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37차 변경일: 2023년 1월 27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36차 변경일: 2022년 10월 25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35차 변경일: 2022년 9월 1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34차 변경일: 2022년 3월 11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33차 변경일: 2022년 1월 20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32차 변경일: 2021년 10월 19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31차 변경일: 2020년 12월 1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30차 변경일: 2020년 10월 23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29차 변경일: 2020년 3월 9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28차 변경일: 2019년 1월 1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27차 변경일: 2018년 5월 15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26차 변경일: 2018년 3월 6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25차 변경일: 2017년 12월 31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24차 변경일: 2017년 10월 13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23차 변경일: 2017년 5월 15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22차 변경일: 2017년 2월 27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21차 변경일: 2017년 1월 9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20차 변경일: 2016년 11월 17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19차 변경일: 2016년 1월 21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18차 변경일: 2015년 4월 2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17차 변경일: 2014년 12월 30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16차 변경일: 2014년 6월 5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15차 변경일: 2014년 3월 7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14차 변경일: 2014년 1월 3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13차 변경일: 2013년 2월 4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12차 변경일: 2012년 12월 11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11차 변경일: 2012년 7월 3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10차 변경일: 2012년 2월 24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9차 변경일: 2012년 2월 8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8차 변경일: 2011년 9월 30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7차 변경일: 2011년 6월 30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6차 변경일: 2011년 3월 23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5차 변경일: 2010년 6월 21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4차 변경일: 2010년 3월 12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3차 변경일: 2010년 1월 1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2차 변경일: 2009년 10월 22일 [내용보기]
• 개인정보처리방침 1차 변경일: 2009년 6월 10일 [내용보기]
  • P

    • 님 질문

    * 최소 개에서 최대 개를 선택해 주세요.

    * 최소 에서 최대 사이의 값을 입력해 주세요.

    * 최소 에서 최대 개의 순위를 선택해 주세요.

    이 투표는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신 회원님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투표입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본 문항은 상세결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성별

    연령별

  • 4
    slider 결과
    장비, 시설 및 인원 수가 많은 것
    합계 100
    전혀 동의하지 않음 보통 매우 동의함
    온라인 쇼핑은 물건을 사는 것 이외에 다른 즐거움을 준다